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필수 정보!-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!

홍멩이 2021. 5. 3. 13:40

반가워요 여러분

오늘은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왔어요~

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 무엇이냐!

올해 2021.04.23부터 가전제품(고효율 가전제품)을 구매할 경우

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 가구 등 사회적 배려계층을 대상으로

에너지복지 확대를 위해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 시 

구매비용의 10%(가구당 30만 원 한도)를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.


 

사업기간은 2021년 4월 23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될 예정이고

2021년 04월 23일 이후에 구매한 제품이 대상이 되며,

예산 소진 시 구매 및 신청이 조기 마감된다고 하네요!

온·오프라인 어디서 구매한 지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지만,

반드시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라벨이 있어야 한다고 해요!

에너지 소비효율등급 라벨


그럼 바로 한번 가볼까요~?

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한전  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바로가기

 

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

1. 2021.04.23일 이후 구매제품만 지원대상(영수증 및 거래내역서상 2021.04.23일 이후) 이며, 그 이전에 구매한 건에 대해서 소급적용은 불가합니다. * 설치일자 기준 아님 2. 계좌등록시 첨부는 신분

en-ter.co.kr

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~

1. 먼저 로그인(회원가입을 합니다)

눌러보니 한전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하더라고요..

그렇지만

바로 한전 홈페이지로 연동되어 안내해 주니 불편하진 않으실 거예요!

2. 그 후 본인 명의 계좌번호를 입력 후, 계좌 유효성을 확인 검토하는 단계예요!

3. 세 번째는 신청인의 이름, 주소 등 필요 정보를 입력해요.

4. 네 번째! 구매 정보 입력하면 돼요!

품목, 모델명(라벨 모델명), 구매일자, 구매금액, 구매처 등..

5. 입력이 끝나면 필요하다고 나오는

[거래내역서, 영수증,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라벨 사진, 명판 사진]

이렇게 구매 증빙서류 4가지를 업로드시켜주세요!

(거래증빙서류의 모델명은 에너비 소비효율 등급 라벨의 모델명과 동일하여야 한다네요)

6. 전 단계가 끝나면 신청은 완료된 거라고 합니다~

신청건에 대해 검수 중

보완이 필요한 경우 보안 요청 문자가 발송된다고 하고,

보완 사유 확인 후 14일 이내 보완해야 한다고 합니다!

문자 발송일 기준 14일 이내 보완이 되지 않을 경우

신청 무효화된다니까 꼭 참고하세요!


저도 알게 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급하게 글을 올리는데

예산이 소진되기 전에 꼭 혜택을 보시는 분들이 많았으면 좋겠어요!

앞으로도 이렇게 소중한 정보들

빠르게 빠르게 업로드해 드리겠습니다!

감사해요 ㅎㅎ